순례길묵상원

<시84:5> 주님께 힘을 얻고, 마음이 이미 시온의 순례길에 오른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묵상(默想)/행복한 묵상

예수백신

우순(愚巡) 2007. 3. 15. 09:24
예수 백신
 
**강론제목 : "예수백신"
**성경본문 : 창세기 3장 전체
**주제성구 : 창세기3장15절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
              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안녕하세요?
인천복지감리교회를 섬기는 '교회섬기미(섬김이)' 서철 목사입니다.
지난주에 올린 '말씀.com'에 이어 다시 이 사이트를 열어 주신데 대해 감사를 드리며, 읽게 되실 말씀을 통하여 진리가운데서 영적기쁨이 충만하시기를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나눌 말씀은 "예수백신"입니다.

창세기 3장은 예수님의 탄생을 예언한 작은 묵시록입니다. 요한계시록은 예수님의 재림을 예언한 묵시록이지만,창세기는 예수님의 초림을 예언한 묵시록입니다. "예수" 그는 우리의 희망이며,믿음의 Key Word입니다.

왜 예수입니까?

영적백신이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의 바이러스는 안철수씨가 만든 백신프로그램으로 치료하지만, 인간의 존재를 생령에서 짐승의 존재로 다운시킨 사탄바이러스는 오직 예수 백신으로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거듭남은 회복입니다.회복은 다운된 인간의 존재가 생령의 존재로 복원되는 과정입니다. 이 일은 오직 예수님만이 하십니다. 예수님은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셨습니다.(요한일서3장8절)  마귀의 일 곧 인간을 다운시키는 생령파괴의 일을 멸하러 오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여인의 후손으로 태어나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십니다. 사탄은 예수님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뿐이지만 예수님은 사탄의 머리를 상하게 하십니다. 예수님은 단 3일간만 무덤에 계셨지만 마귀는 영원한 무저갱에 갇히게 됩니다.
예수님은 사탄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백신'입니다.

1. 사죄의 Program

에수님은 우리 인생의 하드디스켓에 저장해야될 사죄의 프로그램입니다. 자신
의 인생 하드에 'Down Rode' 시켜야합니다. 인간은 범죄한 후에 자기의 죄를 가리우려고 무화과 잎으로 치마를 만들었습니다. 인류최초의 패션입니다.(창3:7). 그러나 무화과 잎은 결국 햇볕에 말라 비틀어지고,빗물에 썩어서 '가림"의 기능을 상실합니다. 하나님은 가죽 옷을 지어 입히시므로 영원히 죄를 가려주셨습니다.(21절) '가죽옷' 이것은 하나님께 제사지내던 어린 양의 가죽옷입니다.(참고, 노아 홍수 이전엔 제사용 양만 죽였고 고기를 먹지 않았슴) '양가죽' 이는 어린양이신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구약은 신약의 그림자요, 구약의 사건들은 신약의 실체를 드러내는 암시입니다. 양가죽은 어링양 예수님의 '암시어'입니다. 자기가 자기 죄를 가리우면 언젠가는 드러나지만 하나님이 가려주시면 영원히 감춰집니다. 이것이 사탄바이러스가 영원히 작동하지 못하도록 설치한 사죄의 프로그램 곧 '예수백신'프로그램입니다.

2. 흙의 Analogy

컴퓨터의 처음 연산이었던 아날로그(Analog)는 정보(Log)를 차례를 따라(Ana) 조화있게 배열해가는 과정입니다.( 참고: 아날로그는 희랍어와 라틴어 Analogia에서 왔습니다.) 정보를 말하는 Log는 말씀을 뜻하는 Logos로 사용되었습니다.성경에 등장하는 말씀의 알갱이들인 정보(Log-Logos)를 유추(Analogy)해보면 그 깊은 뜻을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Analize)   

'흙'은 인간과 짐승의 창조 소재이며(창1:19,2:7), 필경은 돌아가야할 형태입니다(창3:19). 그러나 꼭 그랬던 것은 아닙니다. 다른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한번 생령이 된 인간은 다시는 흙이 안되도록 Upgrade되었는데, 사탄 바이러스때문에 Down이 되었기 때문에 흙으로 되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왜 흙입니까?
첫째는 인간을 만든 원래의 재료가 무생물적 소재인 흙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큰 이유는 흙이 사탄의 먹이가 되기 때문입니다. 창세기 3장14절은 하나님이 사탄에게 저주를 내리시면서 평생 흙을 먹고 살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흙은 단순한 회귀가 아니고 사탄의 먹이가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생기를 잃어버리고 흙이 되면 사탄의 밥이 됩니다.사탄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흙으로의 회귀는 단순한 자연주의적 사건이 아닙니다. 그것은 엄청난 영적 파멸의 사건입니다. 사탄은 흙을 지배하게 됩니다.그래서 하나님은 인간이 생령의 존재를 회복하시기 원하는 것이며, 종국에는 사탄의 먹이가 아닌 새하늘과 새땅을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탄의 먹이가 안되도록 인간의 영혼을 치료하시는 '영적백신'입니다.

3. 이 백신은 '떡'의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예수님은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습니다. 베들레헴은 떡집입니다.(참고:벧은 집이고 을레헴은 떡) 떡집에 오신 예수님은 " 나는 생명의 떡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복음35) 그 떡이 구유에 오셨습니다.구유는 짐승의 먹이통입니다 먹이통에 오신 예수님은 생명의 떡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짐승의 수준으로 다운된 인간의 먹이로 오신 것입니다.그래서 인간은 예수님(생명의 떡)을 먹어야 짐승의 순준에서 다시 업그레이되어 생령이 됩니다. 이생명의 떡을 먹는 것이 성찬예전입니다.(참고:성찬과 성만찬은 다름,성찬은 성례전 자체이고 성만찬은 성찬과 만찬이 곁들여진 초대교회의 예전)

예수백신은 '떡'의 화일로 우리에게 다운로드되었습니다. 이 떡을 먹는 자는 삽니다. 이떡을 먹는 자는 배부르게 됩니다. 그는 다시 흙으로만 돌아가지 않고 생령이 됩니다. 흙으로 돌아가는 것은 단지 겁데기뿐이고,본질인 영은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거하는 영생을 얻습니다.


이 글을 읽어 오신 형제자매님!
지금 영적백신으로 오신 생명의 떡을 받아 먹고 생령이 되시기 바랍니다. 이것을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습니다.(요한복음 6장35절)

우리 다음주에 다시 만나시지요?              임마누엘 샬롬

생기를 불어 넣는 민족교회-상동교교회-를 섬기는 주님의 종 서철 목사 드림